윈도우 포맷(부팅) USB 만들기(windows 7 USB/DVD Tool) :: 월드인사이드

    윈도우 부팅 USB 만들기(windows 7 USB/DVD Tool)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복원CD같은거 잘 안쓰고 USB에 이미지파일 구워서 복구하죠.

    울트라ISO를 써도 되긴하는데 그보다 더 쉽게 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windows 7 USB/DVD Tool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사실 너무 쉬워서 설명하고 자시고 할것도 없습니다만 포스팅을 위해서...ㅋㅋ


    ※윈도우파일에 관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알아서 구해오세요..!!



    우선 아래 파일을 받아주세요.



    실행시켜주세요.


    Next을 눌러주세요.


    Install을 눌러주세요.


    진행중이네요.


    설치가 완료됬습니다. Finish를 눌러주세요.

    프로그램을 누르면


    위처럼 나옵니다.

    Browse를 누르셔서 이미지파일(.ISO)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셨으면 Next를 누릅니다.


    USB에 기록할건지 DVD에 기록할건지 묻네요.

    우리의 목적은 USB를 사용하는것이니 USB device 클릭!


    USB장치를 선택하라고 하네요. 선택해주시고 Begin copying을 눌러주세요.

    아참 USB의 용량>이미지파일(.ISO)가 되야합니다.

    안그러면 USB에 기록이 안되요~~


    포맷부터 하고 시작하나봅니다.


    파일을 복사중이래요.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kwy3000/70168987247)

    수고하셨습니다! 이렇게 뜨신다면 완벽히 된겁니다!



    Q. 그런데 저는 마지막이 위 사진처럼 나오지 않아요!

    A. 이게바로 저의 경우입니다...ㅠㅠㅠ

    저는 이런 메세지가 뜬채로 USB포맷을 시도했는데 문제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오류때문에 포맷(부팅)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해결방법을 지식인에서 찾았습니다.

    해결방법(링크)

    위로 들어가셔서 꼭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근데 저는 그냥해도 잘되던데,...ㅋㅋ)

    Posted by 월드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