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임시로" 안뜨게 하는 방법 :: 월드인사이드


    아이폰 업데이트창 안뜨게 하는 방법

    나는 업데이트 할 생각이 없는데...

    하루에 한두번 씩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뜨는 게 정말 짜증나더군요.

    안뜨게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문제의 업데이트 창...


    정말 간단한 설정방법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 일반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역 → 저장 공간 관리 " 로 들어가주세요


    자동으로 다운 받아진 iOS 9.2 펌웨어 파일이 공간을 393MB나 차지하고 있더군요..

    iOS 9.2를 눌러주세요


    " 업데이트 삭제 → 업데이트 삭제 " 를 눌러주시면 설정완료입니다


    설정 아이콘에 1은 없어지지 않지만, 더이상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창은 뜨지 않습니다.


    이제 더이상 OTA업데이트를 이용할 수 없다?


    당연히 아닙니다.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다시 펌웨어 파일을 받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가(2016-6-22)

    그러나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다음날 펌웨어가 자동으로 받아지면서 업데이트 창이 또 드더군요...
    그래서 생각해본 해결방법은
    1) 펌웨어를 다운하는 애플 서버를 차단하는 방법    →불가능
    2) 펌웨어가 차지하는 용량 만큼 다른 파일로 채우는 방법    → 불편
    3) 와이파이에 절대 연결하지 않는 방법    → 현실적으로 불가능
    이 있는 것 같은데, 1,2,3번 모두 진정한 해결방법이 아니죠........
    심지어는 이러한 사항으로 2013년에 한 캘리포니아의 아이폰 사용자가 애플CEO에게 소송을 걸었다고 합니다만, 아직 소식이 없네요.

    아무튼 핵심은, 완벽하게 펌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지 못하게 막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시디아의 Software Update Killer 라는 트윅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해보지를 않아서 확답을 드릴 수는 없네요
    ios9.2 탈옥이 나오고 상위 펌웨어가 나오면 그 때 포스팅 하겠습니다)
    iOS 9.1 탈옥 기준 SoftwareUpdateKiller 와 noOTAbadge 는 설치는 되나, 적용이 안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대신 PrefSafety 를 이용하면 뱃지는 못 없애나, 업데이트 되는 것을 막을 수는 있습니다.


    Posted by 월드인사이드